녹수회는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과 간호과대학 연합 한방의료봉사동아리입니다. 1966년에 창립한 최초의 의료봉사 동아리로, 도시와 농촌 간의 의료 혜택의 격차를 줄이며, 학교 학습의 결과물을 단지 지식으로만 머무르게하지 않고 많은 사람과 나누기 위해 설립했습니다. 녹수(綠樹 )의 의미는 국문으로 표기하면 '푸른 나무'로, 푸른 나무처럼 늘 이롭고,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자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녹원은 생명의 존엄과 건강할 권리를 지키는 의료인을 목표로 공부하는 한의대, 간호대 연합 의료봉사동아리입니다. 1965년 결성 이후 전문성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의료서비스로부터 소외된 무의촌 주민들을 위한 방학 중의 하계 및 동계 장기의료봉사와 지역 주민들을 위한 학기 중의 정기의료봉사를 진행해왔습니다. 50년이 넘는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운영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코로나 사태 이후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선별진료소 업무 지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록회는 1967년 창립되었으며, 재학생 50여 명 및 졸업생 300여 명의 교내 한의과대학 학생으로 구성된 학술의료봉사동아리입니다. 봉사는 청록회의 가장 중요한 활동으로, 방학마다 의료소외지역으로 일주일간 의료봉사를 가는 장기봉사와 학기 중에 수도권 인근의 지역 복지관으로 봉사를 가는 주말봉사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간호과학대학 연합 의료봉사동아리 피닉스입니다. 피닉스는 50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전국 곳곳에서 장기봉사와 매 학기 주말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과 봉사라는 피닉스의 모토 아래 꾸준히 이어져 온 수준 높은 봉사는 물론, 회원들 간의 끈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WONDERS는 경희대학교 간호대, 의대, 치대, 한의대가 연합하여 활동하는 봉사동아리입니다. 활동 내용은 월 1회 봉사활동과 방학 기간에 여름, 겨울 장기봉사활동, 그리고 각종 친목 도모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타 의료계열 학생과 교류하면서 봉사활동을 하고 싶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